분단의 설움과 망향의 아픔을 달래고 통일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민통선 이북 최초 1984년 개관
통일안보 관광지이자 평화통일염원 교육의 장
고성 통일전망대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한 전망대로 북위 38도 이북 88km 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천혜의 절경이라 할 금강산과 동해바다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통일전망대 소개 01
1984년 민통선 이북 최초 개관 전망대
강원도 고성군 최북단에 위치한 통일전망대는 분단의 설움과 망향의 아픔을 달래고 통일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북녘땅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로는 가장 빠른 1983년착 착공, 1984년에 개관했습니다.
통일전망대 소개 02
연간 60만 명 이상 방문하는 관광지이자, 통일안보교육의 장
고성 통일전망대는 연간 60만명 이상의 국내외 내방객이 방문하는 천혜의 관광지임과 동시에 직접 분단의 현실을 보고 느끼며 통일의 염원을 다지는, 살아있는 통일안보교육 체험장입니다.
ABOUT YONGDAERI 03
눈 앞에 펼쳐지는 금강산과 동해바다의 비경
고성 통일전망대는 금강산 1만2천봉과 금강산의 마지막 봉우리인 구선봉과 바다 위의 금강이라 불리는 해금강, 나무꾼과 선녀의 전설이 깃든 감호, 하얀 포말에 휘감긴 송도 등 푸른 동해의 절경과 백사장은 한 폭의 수채화를 바라보듯 감상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통일전망대 소개 04
이산가족의 아픔을 달래는 분단의 현장
통일전망대는 빼어난 절경으로 탐방객들의 탄성을 자아내는 관광지이지만, 또 한편으로는 북녘의 산하를 바라보며 고향을 지척에 두고도 갈 수 없는 실향민이 슬픔과 애잔함을 달래는 분단의 현장이기도 합니다. 해마다 많은 실향민들이 통일전망대를 찾고 있습니다.
통일전망대 소개I 05
화진포, 대진항 등 인근에 고성지역 관광명소
통일전망대 주변에는 소문난 관광지가 많이 있습니다. 금강산 줄기 감로봉 자락에 위치한 금강산 건봉사, 깨끗한 모래와 청정 호수로 유명한 화진포 해수욕장, 철새의 요람인 화진포 호수, 해양박물관과 싱싱한 활어회의 진미를 느낄 수 있는 대진항 등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풍부합니다.